안녕하세요 맨독입니다.
오늘 알려드릴것은 바로 롤 월드챔피언십 일명 롤드컵
4강 경기결과와 결승전 경기 일정에대해 알려드리려합니다.
4강의 경우에는 skt만 진출의 성공하면서 이목이 집중되었었는데요.
한번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죠.
롤드컵 4강 경기결과
첫 번째 경기는 IG VS FPX 경기였는데요.
FPX가 3대1로 IG에게 승리를 가져갔습니다.
그리핀을 3대1로 꺽은 IG 하지만 FPX가 그보다 더 강했던것 같습니다.
특히 1세트 미드럼블로 10킬1뎃 게임을 터트려버리는 도인비선수..
현재 도인비 선수의 폼이 최강이라고 자신하고있는데요.
이거 현재 최강 미드는 도인비 선수가 아닐까 싶네요.
2세트는 IG의 경기력에인해 패배하고 말았지만
3세트 자야와 키아나를 가져가고 티안선수가 잘해주며 승리를 가져갔습니다.
4세트에서는 2분만의 김군이 솔킬을 따내며 흐름을 이어가 개임을 캐리했습니다.
최강탑은 더 샤이가 아니라 김군이다 라는 말이나올 정도라고 하네요. ㄷ
정말 처음 B조에서 시작하면서 농어촌 전형이다. 별로일것이다 라는 판단으로 전혀 신경쓰지 못한팀이 사실상 우승후보였네요. ㄷ
처음에 FPX는 도인비 선수가 흥하냐 마냐로 게임이 정해진다고 생각했는데 롤드컵이 진행되면서 그런것만은 아닌것 같습니다.
두 번째 경기는 SKT VS G2 경기였는데요.
G2가 SKT상대로 3대1로 승리를 가져갔습니다.
SKT는 결국 G2슬럼프에서 벗어나지 못했습니다.
현재 3전 0승 3패.. 좀 마음이 아프네요.
초반 페이커의 니코가 퍼블을 따였지만 이후 비등비등하게 게임이 진행됬습니다.
하지만 마지막 한타에서 G2가 대승을 하면서 1세트를 G2가 가져갔습니다.
2세트는 1세트와 상황이 달랐습니다.
비록 G2 인베를 역으로 치다가 실패하는 모습을 조였지만
계속 되는 짤라먹기로 21킬 7데스 압도적으로 승리를 가져갔습니다.
3세트의 경우에는 탑 칸선수의 레넥톤이 솔킬을 내며 기분좋게 시작을 했습니다.
20분까지는 정말 팽팽하게 게임이 젠행되었고 여기서 G2가 피말리는 운영을 보여주었고 이거에 말린 skt는 3세트를 내주게되었습니다.
충분히 침착하게 집중해서 했다면 이길수 있었을텐데 너무 아쉬운 경기였습니다. ㅠ
마지막 4세트 이경기에서는SPY경기에서 잠깐 등장했던 마타선수가 재 등장했습니다.
15분까지는 경기흐름이 상당히 좋았지만 한번의 실수로 게임이 뒤집히며 패배하고 말았습니다.
실수를하고 긴장한나머지 오더를 하며 손을떠는 페이커 선수의 모습
이 부분에서 칸선수와 클리드 선수가 아쉬워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는데요.
조금만 침착하고 집중했다면 좋았을텐데 조급함에 집어삼켜진게 정말 아쉬운것 같습니다.ㅠ
페이커선수는 자기때문에 진출을 못했다는 인식을 가지고 있는것 같은데 정말 잘싸웠고 마지막 대회가아니니 트라우마에서 금방 벗어나 밝은모습으로 다시 만나면 좋겠습니다.
결승전 경기일정
그렇게 올라온 팀이 G2와 FPX 입니다.
결승전에 FPX와 G2가 만나게 되었든데 여기서 아셔야 할점은 FPX가 중국팀 킬러로 유명하다는것..
그렇기에 G2의 운영이 정말 좋더라도 결과를 쉽사리 예측하기 힘들것 같습니다.
이번 결승전은 여러가지로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요. 일단 G2의 경우 우승할시 LEC 스프링. 서머 MSI 를 모두 우승하여 롤드컵 까지 우승을 한다면 그랜드 슬램이라는 엄청난 타이틀을 가질수 있는 영광을 가지개 되었습니다.
그랜드슬램을 달성할뻔한 팀은 skt . rng로 있지만 달성을 못했기네 우승한다면 최초의 그랜드슬램이 될듯하네요.
그의 반면에 FPX는 로열로드 황제의길 이라 불리는 타이틀을 얻을 기회를 얻었는데요.
이 타이틀은 롤드컵 첫 진출자들에게 주어지는 칭호라고 합니다.
현쟈 이 타이틀을 지니고있는 팀은 SKT T1 K . TPA가 있는데 FPX가 우승한다면 3번째 로열로드 타이틀을 가지게 된다고하네요.
2019 시즌 롤드컵 우승 트로피와 타이틀을 가져갈팀이 어디일지는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 G2보다는 FPX가 우승하여 최초의 그랜드슬랜은 막았으면 좋겠네요.
그래도 이번 일요일 11월 10일에 있을 롤드컵 결승전 정말 재미있을것 같습니다. 특별공연 트루데미지의 공연도 기대해봐야 할것 같네요.
그럼 저는이만 좋은정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