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엊그제 뜨자마자 봤는데, 보면서도 대박이다 싶었다. 근데 어느덧 조회수 80만회 넘어감... 유튜브 영상 하나가 KBL 폭파 시키네
하승진 유튜브 한줄요약 보고 이 분 천재라고 느낌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유튜버
221cm... 덜덜 ... 그래도 폭풍2어시스트했었지만 NBA 도 갔다왔었고.. 틀린 말 하나 없는듯. 요새 진짜 농구 안 봄. 나도 농구 좀 좋아하는 편인데 국내농구는 안 본지 엄청 오래되었다
<오박사가 본 국내농구(KBL) 안되는 이유>
1. 뭔가 짜여진듯한 플레이
- 용병한테 패스, 골밑 득점...
2. 스타플레이어 부재
- 맥도웰, 이상민 어디갔냐?
- 마지막은 김승현이었던듯
- NBA 보면 경외감이 들정도인데 KBL은 노감정... 1번과도 관계있음
3. 심판 판정
- 이건 나도 직접 10년전쯤 친구랑 직관가서 느낀건데, 지금도 안 바뀌었더라
- 농구 좀만 해본 남자들이 봐도 말도 안되는거에 티나게 콜부름
근데 하승진이 놀란게, 한국농구 안 되는 이유를 직장생활에 비유함.. 이 형 하이브리드 되시네...
좀만 쉬고 오면 놀고 왔다가 몸 무겁다고 엄청 뭐라한다고 함
그러면 뭐냐고.. 쉬지 말라는거냐고? 하승진은 '휴식'을 강조한다. 근데 쉬어도 쉬는게 아님. 자율훈련한다고 해놓고서 체육관 앞에서 지키고 있다고 함
내가 봤을때는 이게 메인 포인트인듯... "왜 재미없는지 알어? 선수들이 재미없게 해." 그 이유가 바로 분위기 자체가 강압적이라고 한다.
창의적인 플레이를 하지 못하는 분위기....
어린 선수들이 프로 막 와서 창의적으로 하면 욕한다고 함.. 주접 떤다고.. 그러면서 용병한테 패스나 하라고 압박줌
감독-선수-코치 뭐 다 까놓고 보면 직장 동료인데...
대리,과장처럼 직급 차이만 있을뿐 다 직장동료인데
헬조선 특유 DNA 나오죠.. 농구판에서도 키야.. .
하대하고 막대한다
손흥민처럼 아싸리 처음에 그냥 해외로 가던가, 못해도 지성팍처럼 대학때 교토퍼플상가 가고 그 이후 월드컵 뛰고 네덜란드 가는 테크로 가야된다고 본다. 한국의 이 하대하는 문화... 노비들끼리 서로 찌르는 이 문화는 언제쯤 나아질까?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