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여행]말레이시아 페낭, 무슬림친구들과 알차게...
By buzz - 11월 17, 2019
저녁에 언니가 영상을 하나 보내줘서 봤더니!
백종원아저씨가 페낭에서 푸드파이터2 촬영왔었네?
스믈스믈 기억나는 페낭여행의 추억을 기록하고자
포스팅 ㄱ ㄱ
작년 7월 다녀왔던 페낭
페낭은 지역 특성상 해산물요리도 많고, 중국인들이 터를 잡고 살고 있는 차이니즈말레이식 요리도 많아서 기대를 했다.
특히, 차 콰이티아오(Char kway teow)!
해산물을 가득 넣고 돼지비계튀김도 살짝 들어간 매콤한 볶음 쌀국수인데..
kl에서도 아침으로 자주 먹었는데
드디어 본고장에서 먹나 싶었지만!!ㅠㅠ
무슬림 친구들과 여행 온 나는 눈물을 머금고 선택지에서 제외
그래도 괜찮았던건! 할랄 음식도 너무 맛있다는거!
나랑 무슬림친구 두명이 같이 여행했는데
그중 한명이 페낭사람이라 다들 아는 관광지 말고도
여기저기 숨은 맛집과 장소들로 잘 데리고 다녀줬다 Thanks!
오늘은 거기서 먹은 음식들만 소개 해 보려는데,
사진을 못 남긴게 더 많아서 아쉽다 ㅠㅡㅠ
여기는 페낭 현지인들에게 사랑받는 음식점인데
한쪽엔 달걀 반숙에 곁들인 토스트를 팔고
뒷쪽엔 로띠와 치킨커리를 판다.
한솥 가득 치킨커리를 끓이고 있는 데, 오전에 갔는데 줄이 너무 길어 ㅋㅋㅋ 아침밥이 점심밥 될 기세였음. 주문은 줄을 서서 본인 차례가 되면 포장인지 먹고갈건지 말하고, 자리를 잡고 앉으면 가져다 준다.
음료는, 분주하게 돌아다니는 음료담당 직원을 찾아서 말해야 가져다 줌. 또는 음식 가져다주면서 뭐 마실거냐고 물어봄. 근데 메뉴판이 없어서 ㅋㅋㅋㅋㅋ 뭐가 있는지는 모르지만 인도요리이기 때문에 떼따릭은 무조건 있음. 그거 달라고함(떼따릭이란 홍차에 연유를 탄 달달구리한 음료)
이거 치킨소스 너무 맛있어 ㅠㅠ 닭다리도 실해서 친구랑 두번 시켜 먹음 ㅋㅋㅋㅋㅋ
가게가 건물안에 있는게 아니라 주방자체가 거리에 나와있는거라 ㅋㅋㅋ 테이블도 다 밖에 있음
근데 사람 엄청 많고.. 한쪽 거리는 여기 가게 테이블로 꽉차있음!
저기 보이는 사람들!! 다 가게 손님들임...
맛있고 음식도 빨리 나오니까, 저 많은 손님들을 커버 할 수 있나봄. 그리고 거리로 테이블을 계속 놔서.. 가게는 끝없이 확장 중...
아래 보이는 곳은 저녁에 해변가쪽에 있던 야외 푸드코드. 저렇게 재료들을 쌓아놓고, 손님들이 재료를 고르면 한입크기로 잘라서 빨간 떡볶이소스 비슷한거에 버무려줌.
여긴 다시 인도식당. 로띠차나이 그리고 탄두리치킨!
빨간색이 너무 인공적인 색을 띄지만 맛있음..!!!
그리고 난 저 병아리콩 커리를 좋아해서 ㅋㅋㅋ 맛있게 먹음.
조지타운에 인디안스트릿쪽 가면 보이는 식당!
모스크랑 별로 안 멈.
그리고 골목골목 다니면서 본 길거리음식들~
다음 포스팅에는 페낭여행지 중심으로 기록해야겠다:) 페낭힐 티켓팅하는 방법, 페낭에서 열렸던 축제 등등!
#페낭여행 #페낭요리 #페낭음식
0 개의 댓글